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html css 시작하기

html css 시작하기

안녕하세요~ 하우리뷰입니다 오늘은 저번시간처럼 웹코딩에 대해서 그냥 알려드리고싶어서 포스팅을할려고합니다!

오늘의 주된내용은 웹코딩을 배우기전에 구성요소 어떤 구성으로 짜여져있고 각 구성하는녀석들이

어떤의미를 가지고있는지 배울려고합니다!

 

우선 braket(브라켓) 켜줍시다!

.

.

.

html css 시작하기

브라켓

이상태에서 crtl + N 을 눌러줍니다! (새로운파일만들기) 단축기에요!

.

.

.

브라켓

crtl + N 누르시고 바로 crtl + S 를 눌러주시면(저장하기단축기) 파일이름을 index.html 로 저장하시거나

"index"는 영어 아무거나 하셔도됩니다! 저는 그냥 익숙해져서 저렇게쓰는거고 명뒤에 무조건 . html 이라고 붙여주세요!

그리고 저장! 눌러주시면 됩니다!

.

.

.

브라켓

파일이생성되면 !(느낌표) 쳐주고 tab키를 눌러주세요~!

자동완성 기능이 설치되어있어서 가능합니다! 모르시는분들은 아래링크로 보시면 알수있어요!

 

braket 브라켓 에디터

braket 브라켓 에디터 안녕하세요~ 하우리뷰 입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돌아왔습니다ㅋㅋㅋ 블로그를 시작한지 어느덧 2주가 되어가네요ㅋㅋㅋㅋ(한달넘은줄) 오늘은 braket이라는 에디터를 소개할려고합니다! brak..

howreview.tistory.com

html css 시작하기

.

.

.

.

.

자동완성 기능설치가 되셨다면 ! 치시고 텝키를 누르시면

이렇게나옵니다!

 

<태그></태그> 뒤에껀 태그앞에 / 슬래시 표시가되어있죠? 이건 해당태그가 끝났다는 표시입니다!

 

위에부터 한번 알려드리겠습니다!

<!DOCTYPE html> : html로 파일 만들기를 시작하겠습니다

​​​​​​​​​​​​<html lang="ko"> : html 의 언어는 "ko"한국어입니다

<head> : 문서의 머리부분

<meta charset="utf-8"> : "utf-8"이라는 공용어로 사용한다(컴퓨터소통언어)

<body> : 문서의 몸통부분

.

.

.

벌써부터 어렵죠...?저도처음엔 아리쏭했습니다...

오늘내용은 이까지였고 다음부터는

각 태그가 어디에 해당되는지에 대해 예시 홈페이지를 보여드리며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이쪽분야를 알고계신분은 제가 부족해 보일수도있습니다ㅠㅠ

저도 6개월간 배우기도했고 한때 미친듯이 공부를했었지만 결국엔 다른방향으로 취업을하게되네요...

 

배운게 아까워서라도 이런지식을을 남에게 공유하고싶다는 마음이 생긴거니 제가 틀린부분이있다면 언제든지 댓글로 

말씀부탁드리겠습니다!

 

 

 

 

 

https://cobr.kr/Bto1U

 

하우리뷰

맛집/카페/여행/제품/운동 등 다양...

cobr.kr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head body footer 란  (48) 2020.05.05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30) 2020.05.04
무선충전기 FOR LG  (34) 2020.05.03
네이버 검색로봇  (37) 2020.05.02
티스토리 네이버 노출  (70) 2020.0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