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html css

html css 

안녕하세요~ 하우리뷰입니다! 지난번에 웹퍼블리셔 에디터에 대해서 소개를 드렸는데요! 제가 에디터만 소개해드리고 웹언어에 대해서는 소개를 해드리지않았네요ㅠㅠ

우선 html css에 대해서 최대한 이해하기 쉽게 알려드리고싶네요!

html : Hypertext Markup Language 이라는 함축적 뜻을 가지고있어요!

우리 몸으로 치자면 html은 뼈대입니다! 그리고 css 는 우리몸에 꾸밀수있는 옷? 그런 종류라고 보시면됩니다!

 

N사 홈페이지에서 CSS를 뺀 모습이에요

다들 가끔씩 이런 모습으로 나온 홈페이지를 본적 있으시죠? 이게바로 꾸밈없이 온전히 HTML로 뼈대를 구성한 모습이에요!

 

 

N사 홈페이지에서 CSS를 추가한 모습이에요

자 여기서 다시 스타일CSS라는 녀석을 이용해서 꾸며주면 원래의 홈페이지로 보입니다!

다시정리하면 HTML녀석은 뼈대입니다! 그냥 꾸밈없는 쌩얼같은 느낌이죠!

여기서CSS를 추가하면 내가 원하는대로 글자크기,색깔,위치 등등을 자유롭게 표현할수있답니다!

 

그리고 여기서 javascript라는 녀석이 나오죠...저도 욕나올정도로 어려워 하는 녀석이랍니다... javascript 라는 언어는

우리가 뼈대를 그리고 꾸며주고 그다음 최종으로 어떤 행동을 할것인지 동적인 의미를 부여해준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 뛸것인지,걸을것인지,몇초있다가 점프를 할것인지! 딱 그정도입니다! 하지만 영역이 엄청 나게 넓어서 정말 다양하게 표현 할수있는 언어에요!

javascript 는 계속적으로 발전하고있고 it시대에 있어서 대부분이 스마트폰을 이용하고있고 심지어 우리가 하고있는 게임들도 javascript로 표현을 할수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엄청난 언어인데...다가갈수가없네욬ㅋㅋㅋㅋㅋㅋㅋ

 

저도 이쪽 분야를 공부하면서 많이 느낀게 처음엔 정말 이해하기 힘들정도로 머리가 아플지경인데 하나하나 배우고 나니...정말 쓸곳이 여러군데 있더군요ㅠㅠ (결국 취업은 다른쪽으로 했다만...) 아무튼! 요즘 웹퍼블리싱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계신분들이 계속 생기더군요! 그래서 한번 제가 배웠던 내용과 실제로 포트폴리오 준비를해서 취업 준비를 했던사람으로서 버리기엔 아까운 정보들이라...여기에서라도 써먹어 볼려고합니다ㅠㅠ

 

제가지금 운영하고있는 블로그의 방향을 잡지를 못해서 이것저것 컨셉을 잡아서 해볼려고 했지만..쉽지않네요...

키워드 찾는것도 그렇구요ㅠㅠ하 그래서 방향성을 웹디자인(포토샵) 그리고 퍼블리싱 위주로 가야겠다 60% 정도 생각하고있습니다ㅠㅠ 오늘도 저의 포스팅을 바주셔서 감사하고 혹여나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들이 많으실테지만

저는 항상 이해하기 쉬운 쪽으로 표현하고자 많이 노력할려고합니다!

 

우리함께 블로그를 키워보쟈구욧...

html css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사이트맵 생성  (51) 2020.04.30
바디홀릭다우트리스  (36) 2020.04.29
braket 브라켓 에디터  (44) 2020.04.26
당근마켓 후기  (59) 2020.04.25
마켓 컬리 미미네 떡볶이  (29) 2020.04.22